네이버, 중동 사업 우군 확보…iot squared와 MOU 체결
여야는 민주당의 반헌법적 폭거.
지난해 6월 사업을 접은 삼성디스플레이에 이어 LG디스플레이도 광저우 공장을 매각하면 한 때 세계 1위를 차지했던 한국산 대형 LCD 패널의 시대가 저물게 된다.현재 가격을 두고 이견을 보이고는 있으나 매각 수순을 밟을 전망이다.
3곳에 매각하기 위해 협상 중이다.0%에서 지난해 상반기(1~6월) 한국 30.LG화학은 전남 여수 제2나프타분해시설(NCC) 공장 매각을 추진 중이다.
LG 올레드(OLED) TV한국 업체들이 대형 LCD 사업에서 철수하는 것은 중국 업체들의 저가 공세 탓이다.LCD(액정표시장치) 디스플레이 패널 (뉴스1 DB)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이 기술 격차를 빠르게 좁혀오면서 한국 기업들이 주력하던 사업 분야에서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다.
이에 국내 석유화학 업계는 범용 대신 고부가 제품으로 사업 중심추를 옮기고 있다.
철강업계도 중국이 자국 경기 부진으로 수출 물량을 늘리자 탈탄소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LG 올레드(OLED) TV한국 업체들이 대형 LCD 사업에서 철수하는 것은 중국 업체들의 저가 공세 탓이다.
2000년대 이후 국내 석유화학기업의 최대 수출 시장인 중국은 2022년 중장기 발전 계획안을 내놓고 석유화학 제품 자급률 제고에 나섰다.조선업계는 액화천연가스(LNG)선 등 고부가가치 선종을 중심으로 수주에 나서며 중국의 저가수주 경쟁을 돌파하고 있다.
이에 국내 산업계는 중국과 겹치는 분야의 사업을 철수하거나 범용 대신 고부가 품목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하는 등 대응에 나서고 있다.0%에서 지난해 상반기(1~6월) 한국 30.